본문 바로가기

PHOTO

벤로 코리아 iSmart TRIPOD KIT IS05 삼각대 사용기

날씨가 좋네요~ 미세먼지만 빼면...ㅎㅎ

정말 미세먼지 심하네요~ 하지만 쉬는날이라 헛되이 보낼수 없죠~ 

사진기술이 잼뱅이라 삼각대 위주의 사진만 올립니다~ ㅎㅎ

이삼각대로 야경을 찍고 어쩌고 하는건 프로 사진러 분들에게 맡기고~ 

저는 초보 아마의 느낌으로 간략하게 써볼게요~

자 오늘은 성수동 모카책방 으로 가봅니다.

먼저 달달한 맥심커피 아이스! 한잔 하구요~ 

쭈욱 펼치면 이렇죠?

스펙상으로 151cm 정도 이군요~ 

한동안 안쓰던 구형 420 을 물려봅니다.

미러리스의 할아버지 격이죠 ㅎㅎ 


이상태에서 가볍게 들어집니다. 미러리스 이니까요~ 

벤로가 0.92kg 420 이 4~500정도 총 1.5k 정도 되는 셈이네요 

옆으로 들어도 무리없이 들리는가벼움~ 

여기저기 기본에 충실한 기능들이 있습니다.

이 락 장치는 일명 스마트락 ! 이라는

삼각대 전 구간에 적용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육각 옆에 있는 벤로 로고가 있는 클립! 

이부분또한 단계단계 별로 고정을 시킬수 있고 

다 펴게되면 리버스 형태로 접어집니다.

기본 보관형태가 리버스로 되어있고 

그래야 파우치 보관시 자리를 덜 차지하는 편이죠 


다리에도 보이죠? 스마트락! 

이 또한 왼쪽으로 한번 두번 딸깍 돌리면 한단계씩 풀립니다

원하는 만큼 푼다음 오른쪽으로 꾸욱 돌리게 되면 고정

다시 풀때는 반대방향으로 한번씩 돌릴때마다 마디 하나씩 풀립니다

사용해 보면 참 쉽게 힘들이지 않고 잘 됩니다.편리하죠 

이부분 헤드. 도브테일 플레이트 

플레이트 위에서 좌우로 움직여 원하는 부분에서 

간단하게 작은 손잡이로 돌려 고정시킬수 있어 편리합니다

음...이부분은 좀 할말이 있네요..밑에서 ~

세로로 되어있는 손잡이로 헤드 부분의 고정을 할수 있습니다.

가볍죠? ㅎㅎ 

장소를 옮겨 모 카페~ 

장소가 협소할때는 이렇게 아랫부분을 펼치고 기둥만 쭈욱~ 

넗게 펼치지 않아서 좋습니다.

다닥다닥 좁은 공간에서도 삼각대를 펼쳐 사용하기 좋아요~


셀카도한번...ㅎㅎ 여러분의 안구는 소중하니까 자체검열! ㅎㅎ 

무겁지 않아서 그런지 하루종일 잘 들고 다니네요 

날씨좋을때 더 사용해 봐야 알겠지만 간단하게나마 장단점을 적어볼게요

음 먼저 장점은 많은 분들이 써주실테지만 


일단 똑딱이나 미러리스 위주의 카메라 용이라 그런지 가볍고 손에 딱 들어옵니다

제 손이 많이 작은 편인데도 사이즈와 무게로 보면 

여성분들이 사용하기에도 좋을듯합니다.

각 단계별로 손쉽게 작동하는 락 장치또한 적응되면 아주 빠르게 전환 가능할거 같구요 

벤로 bk10 또한 구입해서 사용하고 있는데 두개 같이있다면

아마 이 제품을 더 사용할거 같네요 

물론 bk10 은 블루투스의 매력이 있지만 저는 폰카는 거의사용하지 않아서 ㅎ


조금 아쉬운점을 이야기 하자면 가벼운 무게로 인해 살짝 무거운 카메라가 올라가게되면 좀 불안 합니다

물론 느낌만 그럴수도 있지만 대 자체가 경량화 재질인듯해서 

센바람이나 충격에는 버티기가 힘들거 같아요

바닥에 있는 고무로 되어있는 락 장치 는 돌릴때 손잡이 부분이 되어서 그런지

크기가 좀 큰편 그래서 삼각대 이동시 살짝 바닥에 끌게되면 

풀려버리는 경우도 있습니다. 손에 익지 않아서 그런지 식겁할뻔한 ..ㅎㅎ

그리고 도브테일 플레이트.. 좋습니다. 편하고 근데 

뒷부분에 고리를 돌려 고정, 헤드에 끼운다음 고정하고나서 

카메라를 살짝 좌우로 틀게되면 풀려버립니다. 

고정고리가 딸깔딸깍,...이건 무슨 이유가 있는건데 제가 모르는건지 

하여튼 이로 인해 플레이트 를 떨어뜨리게 되고 스크래치도..카메라 안떨어뜨린게 다행일지..


근데 어찌보면 이 모든게 제품의 특징상 어쩔수 없는 부분인거 같기도 합니다. 

경량화와 편리성으로 인한~ 그리고 미러리스 카메라 용 이라는것~ 

중형이상 카메라 사용하시는분들은 삼각대 무게에 연연하지 않으시겠죠~ 

단기간 사용이라 더 써봐야 알겠지만 꽤 메리트 있는 제품이긴 합니다. 

요즘 추세는 미러리스 이니까요~ 

아 그리고 마지막으로 파우치에 끈 도 있지만 삼각대 자체에도 끈 스트랩을 달수있으면 좋겠어요 ㅎㅎ


이상으로 벤로 코리아 iSmart TRIPOD KIT IS05 삼각대 사용기 였습니다.

'PHOTO' 카테고리의 다른 글

벤로 코리아 iSmart TRIPOD KIT IS05 삼각대 개봉기  (0) 2016.04.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