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IPS

MAC OSX torrent 토렌트 사용법

토렌트 첨 생각하면 어려워 보일수도 있지만 사실 아무것도 아닙니다.

먼저 뮤토렌트 사이트에서 본인의 기종에 맞는 프로그램을 다운받습니다.

받아서 설치합니다~ 그리고 이제 실전으로 

예를들어 맥 OSX 매버릭스 를 다운 받아보겠습니다.

검색을 한 다음 오른쪽에 보면 Download Direct , Magnet Link , Download Torrent 가 있습니다.

보통 Magnet Link , Download Torrent 만 있습니다. 첫번째꺼는 보통 토렌트 사이트 에는 없는 걸로 여기선 유료결제 해서 속도를 보장받는거 일겁니다.

일단 제일 기본적인  Download Torrent 를 누르면 이런 파일이 다운됩니다.이걸 더블클릭하면 

 

토렌트 프로그램이 실행되면서 

이렇게 나옵니다. 여기서 OK 누르면 끝 

이렇게 다운이 됩니다.

하나더 Magnet Link 라는거는 알고 보면 똑 같은겁니다.위의 토렌트 파일을 다운받아서 실행시키는게 아니라 

파일 자체의 주소를 입력하는것으로 링크를 누르면 

이렇게 뜹니다. 기본방식과는 다르게 아무 파일도 보이지 않습니다.아직 연결이 안되서 그렇죠 

여기서도 그냥 OK 누르시면 됩니다. 그럼 잠시후에 파일을 찾고 다운이 시작됩니다.

세팅에서는 이렇게 여러가지가 있죠~ 하지만 사실 손댈건 없어요 그냥 그대로 쓰셔도 됩니다 .

다만 저장하는 부분은 본인이 원하는 폴더로 하시면 되요~ 이것도 안건드시면 그냥 다운로드 폴더로 될겁니다.

토렌트 사용시 조금은 생각해야할게 파일을 다운중에 seeds, peers 가 있습니다. seed 는 업로드 되어있는 온전한 파일이 있는사람입니다.

제일 중요한 부분이죠~ seed 가 없다면 받지 마세요~ 절대 완전한 파일을 받을수 없고 받다가 어느 선에서 멈출겁니다.

peer 는 같은 파일을 받고있는 사람들입니다.같은 자료가 여러개 있다면 seed 가 많은쪽으로 하세요~ 

추천클릭!!